본문 바로가기
전세계의모든요리

교황을 속인 이탈리아 타르트

by 웨이브박 2023. 6. 21.
반응형

리코타와 사워 체리 타르트

어떤 사람들은 로마의 "Crostata di ricotta e visciole"(리코타와 사워 체리 타르트)이 압제에 직면한 유대인의 독창성과 탄력성을 상징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더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야기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로마에서는 "케이크 한 조각"(또는 타르트)과 같이 속담처럼 단순한 것조차도 크러스트와 크림 사이에 숨겨져 있는 역사, 탄력성 및 심지어 장난의 층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상징적인 Crostata di ricotta e visciole (리코타 및 사워 체리 타르트)은 달콤한 유청 치즈의 크림 층, 넉넉한 잼 코팅 및 비밀을 숨기는 두꺼운 쇼트 크러스트가 있는 완벽한 예입니다.

 

"무엇을 먹고 싶니? ?"

틱톡 과 인스타그램 동영상 으로 유명해진 로마 유대인 셰프 루벤 본디(Ruben Bondì)는 발코니에서 몸을 내밀며 이웃에게 "무엇을 먹고 싶니? ?" 그런 다음 그는 종종 작은 조카, 사촌 또는 자매의 도움을 받아 에어컨 장치 위에 설치된 임시 변통 주방에서 소금 대구 롤 샌드위치에서 주키니 리조또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준비합니다.

적은 것으로 많은 것을 하는 기술은 대부분의 로마-유대인 요리법의 핵심입니다. 그러나 Crostata di ricotta e visciole의 경우 독창성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갑니다. 그의 새 책 Cucina Con Ruben 에 타르트 레시피가  소개된 루벤은  18세기에 바티칸이 유대인에게 부과한 치즈와 유제품 판매에 대한 터무니없는 금지령을 우회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교황 비오 6세의 유대인에 관한 칙령(1775).

"왜 치즈야?" 궁금해 할 수도 있습니다.

바티칸 전문가인 Iacopo Scaramuzzi는 "그것은 긴 굴욕 목록의 또 다른 항목일 뿐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교회는 기독교가 헤브라이즘을 대체해야 한다고 믿었고, 유대 민족의 삶을 불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했습니다. 은세공인은 종교 의식에 사용되는 9개의 가지가 달린 촛대인 메노라를 만드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유대인 남성과 여성은 제2차 세계대전 동안 유대인들이 다윗의 별을 착용하도록 강요받았을 때와 유사하게 그들의 모자에 노란색 천 조각을 꿰매야 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인들과 대화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장례 의식 중에 회당에서 공동 묘지로 가는 길에 그들의 죽은 자를 기리는 데 사용되는 전통적인 횃불에 불을 붙일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치즈 판매를 포함하여 많은 사업 활동에서 금지되었습니다.

Ruben Bondì는 TikTok 및 Instagram 비디오로 유명해진 로마 유대인 요리사입니다(Credit: Ruben Bondì)

그때 유대인 빵 굽는 사람들이 Crostata di ricotta e visciole에 대한 트로이 목마 전략을 생각해 냈습니다. Bondì의 설명대로 그들은 평소에 열려있는 타르트를 반죽의 최상층으로 덮어 외부에서 아무도 리코 타를 볼 수 없었고 두려움없이 팔 수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는 수세기에 걸친 억압에 직면한 유대인의 독창성과 회복력을 상징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