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세계의모든요리

뉴올리언스의 누들 스프

by 웨이브박 2023. 6. 19.
반응형

쇠고기 또는 닭고기 국물

쇠고기 또는 닭고기 국물, 우스터 셔와 간장, 케첩, 때로는 매운 소스에 담근 매운 국수로 채워진 편안한 그릇입니다.

검보, 숯불에 구운 굴, 포보이, 잠발라야와 같은 음식이 사람들을 뉴올리언즈로 유혹하는 반면 덜 알려진 야카메인은 수십 년 동안 지역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뜨거운 그릇이었습니다. 볼티모어에서는 구어체로 "dirty yak"로 알려진 yat gaw mein 이라고 불리며 , 종종 새우와 섞이고 중국 테이크아웃에서 발견되는 갈색 그레이비 기반 우동 요리입니다. 버지니아의 Tidewater 지역 전체에서 레스토랑은 yock 이라는 케첩 기반 버전을 만듭니다 .

야카메인

그러나 야카메인의 본고장인 뉴올리언스에서 야카메인은 더 많은 관심을 받을 만한 길거리 음식입니다. 쇠고기 또는 닭고기 국물, 우스터 셔 소스, 간장, 케첩, 때로는 매운 소스에 담근 매운 스파게티로 채워진 맛있는 그릇, 포장 상자 또는 스티로폼 컵입니다. 이 수프 요리에는 고기(보통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또는 해산물)가 있으며 크리올 시즈닝(파프리카, 소금, 후추, 양파 가루, 카이엔 고추, 오레가노 및 백리향 혼합)을 듬뿍 뿌린 스파게티와 함께 ​​제공됩니다. 파와 삶은 계란. 기호에 따라 야카메인에 약간의 매운 소스나 케첩을 얹어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신비한 기원은 문서화된 제조법으로 추적할 수 없습니다. 대신, 이 요리는 " Yakamein Lady "로 알려진 지역 전설 Ms Linda Green과 같은 가정 요리사를 통해 여러 세대에 걸쳐 살아 남았습니다. 지역 행사 및 축제에서 그녀의 픽업 트럭 뒤에서.

뉴올리언스의 설탕 농장

어떤 사람들은 야카메인이 한국전쟁에 참전한 흑인 군인들이 도시로 가져와 집으로 돌아와 그들이 해외에서 사랑하게 된 국수 요리를 재창조했다고 믿습니다. 또 다른 설명은 1870년대에 루이지애나의 설탕 농장에서 일하기 위해 온 중국 이민자들에 의해 뉴올리언스의 지금은 없어진 차이나타운에서 태어났고 현지 아프리카계 미국인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수 스프를 "Creolised"했다는 것입니다. 논쟁의 여지가 있는 역사는 제쳐두고, 야카메인은 도시 그 자체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것을 창조하기 위해 함께 모인 다양한 문화의 용광로입니다. 

셰프, 작가, 예술가인 Toya Boudy 와 많은 뉴올리언스 사람들에게 야카메인은 엄마와 팝 스타일의 코너 상점, 세컨드 라인 퍼레이드 동안의 노점상 또는 탐욕스러운 세대 버전의 레시피가 있는 가족 주방에서 후루룩 마시는 사랑스러운 요리입니다. Boudy는 그녀가 요리를 처음 접했던 때와 그녀의 초기 요리 뿌리를 기억합니다.

"처음 야카메인을 즐겼을 때, 모퉁이 가게에서 먹었습니다. 여기 모퉁이 가게가 다 엎어져 있어요. 제가 처음 요리를 시작한 곳이라 신뢰하고 있어요."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녀의 엄마는 또한 야카메인을 좋아하는 아버지를 위해 종종 야카메인을 만들었지만, Boudy는 그녀가 자란 그녀의 부모가 모두 요리를 하는 성역할 없는 가정을 고양시킬 것이 확실합니다. 할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