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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의모든요리

1700년 동안 이어져온 사찰요리

by 웨이브박 2023. 6.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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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사찰 요리 운동

경기도 산허리에서 승려 우관 스님은 고대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현대의 입맛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한국 사찰 요리 운동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산에 가면 먹을 것이 다 보인다. 어디에나 있다."

우관 스님은 썩어가는 낙엽과 갈색 솔잎으로 뒤덮인 돗자리 위를 배회하며 회청색 예복을 조심스럽게 입었습니다. 무엇을 찾아야 할지 아는 사람들을 위해 한국의 이천시 근처에 있는 감은사를 둘러싼 얽힌 숲에는 먹을거리가 가득합니다. 매년 인삼 뿌리는 에메랄드 잎과 카민 열매의 활기찬 가지 아래 어두운 양토에 숨어 있습니다. 벨벳 같은 느타리버섯 송이( 한국어로 송이 버릇 )는 쓰러진 나무의 썩음에서 꽃을 피웁니다. 스파이스 부시 가지가 생강 꽃으로 알려진 노란색 꽃과 함께 불꽃 놀이처럼 터집니다.

 

한국 사찰 요리의 대가 우관 스님


거의 40년 동안 한국 사찰 요리의 대가인 우관 스님은 신선한 솔잎, 야생 아티초크 마음, 깃털처럼 가벼운 벚꽃, 통통한 은행나무 씨앗, 활기찬 연잎,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피클, 발효, 건조 또는 소금. 계절에 관계없이 땅은 한국 전역의 불교 사찰 메뉴를 결정합니다. 한국의 사찰은 유기농, 채식, 제로 웨이스트 접근 방식이 사찰 자체보다 더 오래되었습니다.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나 거의 40년 전에 불교를 접하기 전에 그 종교를 따랐던 우관은 "스님이나 승려의 삶에 합류하면 사찰 음식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매일 그것을 먹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뉴델리와 서울의 라마승들에게 신앙과 사찰음식을 배웠고, 그녀의 기술을 완성하기 위해 감은에서 평화로운 삶에 정착했습니다.

 

한국의 사찰 요리


우관은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식은 한국의 사찰음식이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에게서 오는 것은 자랑처럼 들릴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한국 사찰 음식은 완벽한 요리가 아니다"라는 경고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이것을 언급할 뿐이며 더 많은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한국에서는 사찰음식이 맛있지 않고 몸에 좋다는 이미지가 있어요."

결과적으로 이것은 유명 셰프가 없고 그들이 운영하는 호화로운 도심 레스토랑이 없는 음식 운동입니다. 사찰 음식은 겸손하고 근거가 있으며 지속 가능한 실천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춥니다. 본질적으로 그것은 헌신과 필요성의 산물입니다. 모든 승려와 수녀는 생계가 필요합니다. 요리를 마음챙김으로 준비하는 것은 모두 깨달음으로 가는 길의 일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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